책소개
보기 좋고 읽기 편한 NEW EDIT 완역본 출간!
"내 속에서 솟아 나오려는 것, 바로 그것을 나는 살아보려 했다.
왜 그것이 그토록 어려웠을까?"
영혼이 담긴 헤르만 헤세의 이 말은 데미안의 첫 구절에 나오는 철학적인 성찰로 작품에 근간을 이룬다. 이 작품은 나로부터 시작하여 나를 향하는, 한 존재의 치열한 성장의 기록이다. 진정한 자아의 삶에 대한 추구의 과정이 성찰적으로 또 상징적으로 그려져 있다. 이를 통하여 헤세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은 자기 자신에게로 이르는 길"이며 누구나 나름으로 목표를 향하여 노력하는 소중한 존재임을 상기시킨다.
BTS의 앨범 “Wings" 발매에 영향을 주고 10대와 20대가 가장 많이 읽는 책으로 뽑히는 『데미안』은 현실에 대결하는 영혼의 발전을 담은 헤르만 헤세의 걸작으로 독일 문학의 거장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의 자전적 소설이다. 1차 세계대전 직후인 1919년 에밀 싱클레어라는 가명으로 발표했던 작품으로, 열 살 소년이 스무 살 청년이 되기까지 고독하고 힘든 성장의 과정을 그리고 있다. 불안과 좌절에 사로잡힌 청춘의 내면을 다룬 이 작품은 지금까지 수많은 청년세대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출처>:yes 24 책소개
데미안이라는 책 이름을 평소에 종종 들어보았지만 한번도 찾아 읽을 생각을 못했다.
1.책제목: 데미안
3.출판사: 스타북스
<책 내용 요약하기>
책의 주인공인 싱클레어이 신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되고 의문을 해결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이야기와 자신의 성장을 그린 이야기이다. 특히 책의 제목과 같이 막스 데미안이라는 학우를 학교에서 만나게 되면서 싱클레어의 삶에 대한 심오한 고민을 시작하게 되었다. 싱클레어의 고민의 처음부터 끝까지 데미안의 영향을 안받은 것이 없었다. 데미안의 영향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도 하며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싱클레어가 성장함에 따라 삶의 방향에 대한 방향이 점점 잡혀간다. 스토리의 마지막 쯔음엔 불안했던 싱클레어는 어디가고 평화로운 모습조차 보여준다.
<알게 된 점, 느낀점>
신에 대해서 선과 악을 구분에 선이 무조건적으로 옳다고 하여 악의 선택을 하는 등장인물을 악당으로 보는 다른 소설과 달랐다. 나 자신 안에 있는 악 또한 나 자신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 또한 새로운 관점이었다. 악을 나쁜 것으로 생각하고 몰아내야 한다는 것이 아니여서 신기했다.
근데 진짜 책을 읽는 데 한장이상 딴생각을 안하고 읽은 부분이 없는 거 같다. ㅜㅜ 노잼이었음. 말을 진짜 어렵게 한다고 해야하나. 신, 철학, 믿음 이런 추상적인 것들에 대한 이야기여서 그런지 굉장히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었을 것 같다. 친구에게 데미안이라는 책을 읽는 다고 하니 '아, 그, 잠 올때 읽으면 수면제라는 그 책?' 이라고 답을 해줬다. 너무 공감되어서 웃었다.
<책을 읽고 든 질문>
그래서 싱클레어와 에바 부인은 잘되었는가...? 알려줄꺼면 알려주지 ㅜㅜ 데미안이 동의한 건가..? 이것도 확실치 않다.
www.yes24.com/Product/Goods/84804106
데미안
보기 좋고 읽기 편한 NEW EDIT 완역본 출간!'내 속에서 솟아 나오려는 것, 바로 그것을 나는 살아보려 했다.왜 그것이 그토록 어려웠을까?'영혼이 담긴 헤르만 헤세의 이 말은 데미안의 첫 구절에
www.yes24.com
'독서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Yes 24 북클럽에게 바라는 점 (0) | 2020.10.04 |
---|---|
[영미 소설] 동물농장 -조지 오웰- (0) | 2020.10.02 |